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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E4/온라인러닝

온라인 러닝 스터디 (렌더링 시작하기) 04

by BroJune 2021. 3. 22.

Lighting

IES

1. Direct

     

1-1 Light

 

IES Profiles

 

Light Functions

 

1-2 Shadow

 

Dynamic Shadows

Inset Shadows

docs.unrealengine.com/ko/Resources/ContentExamples/DynamicSceneShadows/index.html

 

다이내믹 씬 섀도

Dynamic Scene Shadows 콘텐츠 예제 맵에 대한 개요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          

Cascaded Shadow Maps

docs.unrealengine.com/ko/SharingAndReleasing/Mobile/Lighting/HowTo/CascadedShadow/index.htm

 

캐스케이드 섀도 사용법

모바일 게임용 Cascaded Shadow 설정 방법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Distance Field Shadows            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MeshDistanceFields/HowTo/DFHT_1/index.html

 

디스턴스 필드 소프트 섀도 사용법

언리얼 엔진 4 에서 디스턴스 필드 소프트 섀도 구성 및 사용법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Contact Shadows
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ContactShadows/index.html

 

컨택트 섀도

UE4 의 Contact Shadow, 컨택트 섀도에 대한 개요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Per Object Shadows
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Shadows/index.html

 

그림자 드리우기

그림자에 대한 하이 레벨 개요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Raytraced Shadows

 

2. Indirect
     

2-1 Light

 

Light Propogation ( 현재는 잘 사용하지 않는 구형  라이트)
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LightPropagationVolumes/index.html

 

라이트 프로퍼게이션 볼륨

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의 동적인 생성을 위한 시스템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Raytraced GI ( 비용이 비싸서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음)

 

2-2 Shadow

 

Capsule Shadows
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CapsuleShadows/Overview/index.html

 

캡슐 섀도 개요

언리얼 엔진 4 에 사용되는 캡슐 섀도 개요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DFAO (대규모의 앰비언트 오클루전) 액터의 스케일을 너무 많이 바꾸게 되면 밑에 그림자처럼 이상하게 생성된다.

 

Raytraced AO

         

SSAO
Ray Traced AO

자료 출처 GDC :  www.youtube.com/watch?v=yag6e2Npw4M 

언리얼 엔진     : docs.unrealengine.com/en-US/RenderingAndGraphics/RayTracing/index.htm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