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ighting
IES
1. Direct
1-1 Light
IES Profiles
Light Functions
1-2 Shadow
Dynamic Shadows
Inset Shadows
docs.unrealengine.com/ko/Resources/ContentExamples/DynamicSceneShadows/index.html
다이내믹 씬 섀도
Dynamic Scene Shadows 콘텐츠 예제 맵에 대한 개요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Cascaded Shadow Maps
docs.unrealengine.com/ko/SharingAndReleasing/Mobile/Lighting/HowTo/CascadedShadow/index.htm
캐스케이드 섀도 사용법
모바일 게임용 Cascaded Shadow 설정 방법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Distance Field Shadows 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MeshDistanceFields/HowTo/DFHT_1/index.html
디스턴스 필드 소프트 섀도 사용법
언리얼 엔진 4 에서 디스턴스 필드 소프트 섀도 구성 및 사용법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Contact Shadows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ContactShadows/index.html
컨택트 섀도
UE4 의 Contact Shadow, 컨택트 섀도에 대한 개요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Per Object Shadows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Shadows/index.html
그림자 드리우기
그림자에 대한 하이 레벨 개요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Raytraced Shadows
2. Indirect
2-1 Light
Light Propogation ( 현재는 잘 사용하지 않는 구형 라이트)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LightPropagationVolumes/index.html
라이트 프로퍼게이션 볼륨
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의 동적인 생성을 위한 시스템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Raytraced GI ( 비용이 비싸서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음)
2-2 Shadow
Capsule Shadows
docs.unrealengine.com/ko/BuildingWorlds/LightingAndShadows/CapsuleShadows/Overview/index.html
캡슐 섀도 개요
언리얼 엔진 4 에 사용되는 캡슐 섀도 개요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DFAO (대규모의 앰비언트 오클루전) 액터의 스케일을 너무 많이 바꾸게 되면 밑에 그림자처럼 이상하게 생성된다.
Raytraced AO
자료 출처 GDC : www.youtube.com/watch?v=yag6e2Npw4M
언리얼 엔진 : docs.unrealengine.com/en-US/RenderingAndGraphics/RayTracing/index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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