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E4/온라인러닝

온라인 러닝 스터디 (GI) 02

by BroJune 2021. 5. 26.

3. GI 만들기 및 제어 - UV매핑이 GI에 양향을 주는 원리

 

라이트맵 UV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가?


라이팅 솔루션을 멋지게 만드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가?

 

오브젝트에 별도의 UV채널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?

레벨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부위의 메시는 주변환경의 미묘한 라이팅을 캡처하고 

저장하기 때문

 

1번 기본 소스 2번 라이트맵 uv번호 

- 디테일 패널 -

1번 (라이트맵 생성 체크) -> 2번(변경내용 저장) -> 3번 해상도 수정

- 라이트맵이 없을시 자동생성 방법 - 

4. GI 만들기 및 제어 - UV 매핑이 GI에 영향을 주는 원리

-   레벨에서 강제 수정하는 방법 -

 해상도가 높아져도 UV는 똑같아 보이지만 높으면 패딩이 가깝게 되어 빛샘현상을 예방할수 있지만 퍼포먼스가 커져서 빌드에 부담이 될 수 있다.

해상도 64
해상도 1024

 

 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ko/WorkingWithContent/Types/StaticMeshes/LightmapUnwrapping/index.html

 

라이트맵용 UV 언래핑

스태틱 메시에 대한 UV 를 올바르게 구성하는 방법 안내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