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form
Uniform = Cpu에서 Gpu 로 정보를 넘겨주는 변수
uniform vec2 u_resolution;
# vec2 인 이유는 가로 /세로 를 표현하기 때문
# u_resolution 은 화면이 가지고 있는 전체 해상도 쓰는사람이 정한 이름이라 변경해도 됨
uniform vec2 u_mouse;
# 마우스 위치 좌표 x,y
uniform float u_time;
# 시간
ex ) ShaderToy.com
uniform vec3 iResolution; // viewport resolution (in pixels)
uniform vec4 iMouse; // mouse pixel coords. xy: current, zw: click
uniform float iTime; // shader playback time (in seconds)
abs(sin(u_time))
# 절대값 -1~1 시간 절대값때문에 0~1이 시간에 따른변화 Red값위치에 있으니 Red값만 변한다.
GLSL이 가지고 있는 변수 / 데이터 타입 / 함수들
https://thebookofshaders.com/glossary/
'Shader > TheBookofShad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tan (0) | 2021.08.19 |
---|---|
Color (0) | 2021.08.19 |
Step & Smoothstep (0) | 2021.08.19 |
gl_FragCoord (0) | 2021.08.19 |
Hello World (0) | 2021.08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