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hader/TheBookofShaders

Uniform

by BroJune 2021. 8. 19.

Uniform

 

Uniform = Cpu에서 Gpu 로 정보를 넘겨주는 변수



 

uniform vec2 u_resolution;  

# vec2 인 이유는  가로 /세로 를 표현하기 때문

# u_resolution 은 화면이 가지고 있는 전체 해상도 쓰는사람이 정한 이름이라 변경해도 됨 

 

uniform vec2 u_mouse;

# 마우스 위치 좌표 x,y

 

uniform float u_time;

# 시간



ex ) ShaderToy.com  

 

uniform vec3 iResolution;   // viewport resolution (in pixels)

uniform vec4 iMouse;        // mouse pixel coords. xy: current, zw: click

uniform float iTime;        // shader playback time (in seconds)



abs(sin(u_time))

# 절대값 -1~1 시간  절대값때문에 0~1이 시간에 따른변화 Red값위치에 있으니 Red값만 변한다. 



GLSL이 가지고 있는 변수 / 데이터 타입 / 함수들 

https://thebookofshaders.com/glossary/

 

'Shader > TheBookofShad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tan  (0) 2021.08.19
Color  (0) 2021.08.19
Step & Smoothstep  (0) 2021.08.19
gl_FragCoord  (0) 2021.08.19
Hello World  (0) 2021.08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