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hader/TheBookofShaders

qualifier

by BroJune 2021. 8. 19.

qualifier



in vec4 == vec4랑 똑같음

 

 

깊은 복사에 해당해서 return 하지 않고 void하기 때문에  0+0.5가 되어 회색이 되는것이 아니라 검은색으로 표현된다

 

회색으로 변환시킬때 사용하는 것이 out 과 inout이다.

 

inout 레퍼런스 복사가 되어서 아무것도 리턴을 하지 않았지만 주소 값이 전달이 되고 그값에 +.5가 더해져서 실제 main함수 color값이 변한다.

 

in

out

inout

 

vec3 col = vec3(.5): 일때

in

out

 

inout

 

 

실제 작업에서는 out은 안쓰는것이 좋고 

최대한 in을 사용하며 부득이한 경우에 inout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.

 

'Shader > TheBookofShad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ircle  (0) 2021.08.19
Rectangle  (0) 2021.08.19
atan  (0) 2021.08.19
Color  (0) 2021.08.19
Step & Smoothstep  (0) 2021.08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