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E5/PCG

PCG

by BroJune 2023. 12. 27.

PCG 사용법

 

  1. 랜드 스케이프 제작
    • 주의 사항 삭제하려면 그냥 삭제하지 말고 생성 정리에서 정리를 한 후 삭제
  2. PCGDemo_ForestBP 배치
    •  /Script/Engine.Blueprint'/Game/PCG/Graphs/Forest/PCGDemo_ForestBP.PCGDemo_ForestBP'
  3.  PCG 컴포넌트를 클릭 생성
  4. BP_Spline
    • BP_Spline제작 후 Tag  설정
  5. PCG
    • /Script/Engine.Blueprint'/Game/PCG/Graphs/Ditch/PCGDemo_DitchBP.PCGDemo_DitchBP'
  6. BP_Spine
    • Forest 지역에 있는 나무 돌등을 지우는 기능
  7. PCG_DEMO_DitchBP 배치후 Clean Regen과  Embankment Seed Minus1 클릭 후 밑에 기능을 이용하여 수치 조절 
    • /Script/Engine.Blueprint'/Game/PCG/Graphs/Ditch/PCGDemo_DitchBP.PCGDemo_DitchBP'
  8. PCGDEMO_GroundBP 배치 후 생성 정리로 생성 가능
    • /Script/Engine.Blueprint'/Game/PCG/Graphs/Ground/PCGDemo_GroundBP.PCGDemo_GroundBP'
    • 주의 사항 Ditch  배치한 지역에만 한번 사용 가능


  9. BP_PCG_LargeAssembly
    • /Script/Engine.Blueprint'/Game/PCG/Assets/BP_PCG_LargeAssembly.BP_PCG_LargeAssembly'
  10. 기존 4500 미만으로 제한을 되어 있는 상태라 높은 지역에서 사용하려면 수치 변경 필수
    • /Script/PCG.PCGGraph'/Game/BG/ETC_01/PCG/Graphs/Forest/ForestToMountainsSwitch.ForestToMountainsSwitch'
    • Point Filter의 Taget Attribute  -> $Position.Z 
    • 수치 15000으로 변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