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E4/99.ETC

Lightmass

by BroJune 2021. 11. 1.

lightmass 방법

 

플러그인

raytracing

DirectX 12

Virtual Texture

 

굽기전 r.RayTracing.ForceAllRayTracingEffects 0 하면 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다.





번외)

직접  BaseLightmass.ini를 직접 수정해서 원하는 수치를 입력 해주는 방법.

NumPrimaryGISamples=16

NumSecondaryGISamples=8 

 

NumPrimaryGISamples=32

NumSecondaryGISamples=16 

 

NumPrimaryGISamples=64

NumSecondaryGISamples=16

 

NumPrimaryGISamples=128

NumSecondaryGISamples=32

 

NumPrimaryGISamples=256

NumSecondaryGISamples=64

 

등등의 방법으로 2의 배수로 지정해준다.

 




 

수정했으면 엔진에서 빌드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뜨면 성공

 



유명한 방법이니 참고해도 좋다.

 

https://forums.unrealengine.com/t/luoshuangs-gpulightmass/109474

다만 댓글등을 확인하고 맞는 버전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긴하지만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원하는 번호에 맞춰 설정하면된다.

 

- 주의사항

 

 

메모리 크기가 2G가 넘으면 에러가 나니 주의



'UE4 > 99.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taSmith  (0) 2021.09.07
Triplanar Mapping (3면 )  (0) 2021.08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