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ray card
이페이지는 회색 볼, 크롬 볼, 파렛트를 두고 작업하는 방식 간단하게 요약하면 똑같은 해상도를 맞추기 위해서 Graycard, gray 18%등을 사용한다. 자세한 내용은 밑에...
Gray card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Middle_gray
Middle gray - Wikipedia
In photography, painting, and other visual arts, middle gray or middle grey is a tone that is perceptually about halfway between black and white on a lightness scale;[1] in photography, and printing, it is typically defined as 18% reflectance in visible li
en.wikipedia.org
휘도
https://news.samsungdisplay.com/17806/
[디스플레이 용어 알기] 4. 휘도 (Luminance) |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
휘도(Luminance)는 디스플레이 기기의 밝은 정도를 나타내는 개념입니다. 화면을 밝게 표시할수록 야외의 태양 빛 아래에서도 화면의 이미지나 영상을 또렷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성
news.samsungdisplay.com
디스플레이 용어
디스플레이 용어 알기 |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
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 운영 정책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소식, 디스플레이 기술, IT 트렌드 관련 내용을 담고
news.samsungdisplay.com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laonple&logNo=220793467357
[광학 이야기] 다섯번째_Gray card
<광학 이야기> 블로그 보러가기 12345678910[광학 이야기] 첫번째_DSLR VS 미러리스[광학 이야...
blog.naver.com
Gray 18%
사진 , 그림 , 그리고 다른 시각 예술, 중간 회색 또는 중간 회색 에 대한 중간 사이의 지각 A의 흑백 톤입니다 가벼움 규모; [1] 사진 및 인쇄에서 일반적으로 가시광 선의 18 % 반사율로 정의됩니다. [2] [3]
중간 회색은 사진 카메라의 보편적인 측정 표준입니다. 조도계를 보정하기 위해 카메라 나 휴대용에 상관없이 18 % 회색 카드 가 고안되었습니다. 미터로 측정 한 값은 측정 된 물체에서 반사 된 빛의 일부가 중간 회색과 같도록 샷에 대한 노출을 제공한다고 가정합니다. [4]
sRGB 색 공간에서 CIELAB 중간 회색은 46.6 % 밝기에 해당합니다. [5] 24 비트 색상에서는 RGB 값 (119,119,119) 또는 # 777777로 반올림됩니다.
CIELAB 색 공간 평면도
그럼 언리얼에서의 GrayColor
https://www.unrealengine.com/en-US/blog/updated-lighting-in-templates
Updated Lighting in Templates
With the release of 4.9, the lighting of the project templates has been updated to better reflect real-world lighting models. Color, exposure, the Zone System and much more are discussed and explained. Come and explore the photographic concepts utilized
www.unrealengine.com
https://www.unrealengine.com/en-US/tech-blog/how-epic-games-is-handling-auto-exposure-in-4-25
How Epic Games is handling auto exposure in 4.25
Auto exposure in Unreal Engine 4.25.
www.unrealengine.com
작업 공간이 Color Grading 최적화가 되어 있어야 하며
사용하는 모니터가 SRGB(표준RGB) 색 공간을 지원하는것이 좋다.
100% SRGB / REC 709 둘의 용어는 거의 같다고 보는게 맞으며
100% 는 거의 구하기 힘드니 가까울수록 좋다.
명암비는 2000 : 1 이상이 좋고
최고 휘도는 적합해야 하며
블랙 라벨은 낮을 수록 좋고
https://www.image-engineering.de/library/technotes/714-color-spaces-rec-709-vs-srgb
Color spaces - REC.709 vs. sRGB
If you are in a hurry or just not interested in some background information, here is the essence for you – HDTV (Rec. 709) and sRGB share the same primary chromaticities, but they have different transfer functions. Color Space Definition For the patient
www.image-engineering.de
HDR
High Dynamic Range
한 화면에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극대화시킨 영상을 구현하는 포괄적인 기술이다.
언리얼 엔진에서, Color Grading (컬러 그레이딩)이란 용어는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(HDR) 디스플레이 출력 과 함께 사용되는 톤 매핑 함수(HDR 에서 LDR 로 변환) 에 더해 이미지의 색 보정(LDR 컬러에서 스크린 컬러로 변환) 처리까지 아우릅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en-US/RenderingAndGraphics/HDRDisplayOutput/
High Dynamic Range Display Output
Overview for HDR Display Output and available options.
docs.unrealengine.com
https://namu.wiki/w/High%20Dynamic%20Range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RenderingAndGraphics/PostProcessEffects/ColorGrading/
컬러 그레이딩 및 필름 톤매퍼
씬 컬러 조정을 위한 톤매핑과 색 보정 이펙트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0HMFczWSRig
컬러그레이딩으로 텍스처, 라이팅, 노출 문제를 수정하지마라 해당 이슈는
텍스처, 머티리얼, 라이트, 노출조정으로 먼저 해결해야한다.
색보정전 시각적응 또는 자동 노출 세팅을 비활성화 하는것이 좋다.
비활성화 하는법
- ProjectSetting -> Rendering -> Auto Exposure 체크해제
- PostProcess에서 변경 Max, Min 값을 1로 변경해준다.
그레이볼, 크롬볼, 컬러차트를 이용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yq11xOp-B4
컬러차트 경로
DirectionalLight 와 Calibrator의 Rotate 값을 일치 시켜준다. 단 x/y축은 그대로 두고 z축만 변경하면된다.
컬러 그레이딩
- Tone Mapper 또는 Contrast를 조절
ACES(Academy Color Encoding System)
톤매퍼 CMD
R.tonemapperfilm 0~1
언리얼 자체에 기본적으로 어느정도의 톤맵퍼셋팅이 되어 있어서 완벽하게 꺼지지는 않지만 작업자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작업이다.
- White Balance 셋팅
화창한 날 기준 5500켈빈
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켈빈 색온도 편집하기
[BY 어도비 코리아] 켈빈 색온도부터 컬러그레이딩까지, 색온도 이해하기색온도란?색온도는 가시광선의 ...
m.post.naver.com
Saturation - Color purity(색상 순도)
Contrast - Tonal range(색조 범위)
Gamma - Midtones(중간 톤)
Gain - Highlights(가장 밝은 부분)
Offset - Shadows(그림자)
Gamma
디스플레이에 입력되는 신호의 밝기(Gray Level)와 화면상에 나타나는 영상의 휘도 간 상관 관계를 결정하는 수치
https://news.samsungdisplay.com/1869/
[디스플레이 상식] 감마에 대해 알아봅시다! |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
TV나 모니터에 있는 화질 설정 중 '감마(Gamma)' 항목이 있습니다. 디스플레이에서 감마가 무엇을 의미하는지, 화질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감마는 디스플레이에 입력되는
news.samsungdispla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