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hader/TheBookofShaders
gl_FragCoord
BroJune
2021. 8. 19. 01:24
gl_FragCoord
vec2 st = gl_FragCoord.xy/u_resolution;
# vec2 - x좌표 , y좌표
# gl_FragCoord.xy 현재 가지고 있는 xy좌표를 가지고 와라
# u_resolution 전체 해상도
중간 값 구하는 방법
예를 들어 중앙 값을 계산할때 전체 해상도가 1000일경우 가운대의 값은 500,500의 좌표를 가지니 계산 방식은 (500/1000, 500/1000) 이 된다.
밑에 식으로 풀면
void main() {
vec2 st = vec2(500.0/1000.0,500.0/1000.0);
gl_FragColor = vec4(st.x,st.y,0.0,1.0);
}
최종적으로
void main() {
vec2 st = vec2(.5);
gl_FragColor = vec4(.5,.5,0.0,1.0);
}
가 된다.